모든 일에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합니다. (대하20~23/요10~12)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기름 부음 받은 자를 구원하시는 줄 이제 내가 아노니 그의 오른손의 구원하는 힘으로 그의 거룩한 하늘에서 그에게 응답하시리로다.  

어떤 사람은 병거, 어떤 사람은 말을 의지하나 우리는 여호와 우리 하나님의 이름을 자랑하리로다. 그들은 비틀거리며 엎드러지고 .우리는 일어나 바로 서도다." (시20:6~8)

 

하나님은 자신이 세우신 자를 구원하시되 오른 손의 구원의 힘으로 구원하신다. 사람들은 자신의 힘과 재산, 능력을 의지할지 모르나 나는 오직 하나님을 의지하며, 하나님의 이름만을 자랑할 것이다. 

오직 하나님만 의지하는 하나님의 사람되게하소서!

 

여호와께서 이같이 너희에게 말씀하시기를 "너희는 이 큰 무리로 말미암아 두려워하거나 놀라지 말라 이 전쟁은 너희에게 속한 것이 아니요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라"

(대하20:15)

이 말씀을 듣고 여호사밧왕은 찬양하며 전쟁터로 나가 큰 승리를 했다. 나는 이 세상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들이 하나님께 속한 것임을 인정하며 찬양하며 살길 원한다. 

 

"내가 문이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받고 또는 들어가며 나오며 꼴을 얻으리라...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

(요10:9,11)

예수님이 문이다. 예수님으로 말미암아 들어가면 구원을 받고, 영혼과 육체의 만족을 얻는다. 예수님이 선한 목자다. 예수님은 나를 인도하시고 이끄시길 기뻐하신다. 

"여호와를 의지하는 자는 시온 산이 흔들리지 아니하고 영원히 있음 같도다. 산들이 예루살렘을 두름과 같이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지금부터 영원까지 두르시리로다"

(시125:1~2)

 

나는 하나님을 의지하며 살고 있는가? 하나님을 의지하며 사는 사람은 흔들리지 않는 삶, 하나님께서 호위하셔서, 지금부터 영원히 지켜주시는 삶을 산다. 

나는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하나님만을 더욱 더 온전히 바라보는 삶을 살길 결심한다. 나의 모든 삶이 하나님의 품안에 있으며,

하나님의 주권안에 있음을 인정하며, 오직 하나님만을 의지하며 살게 하소서! 

- 전 생명 

 


 

목자의 보호아래 키르기즈 초원에서 양들이 마음껏 풀을 뜯어 먹고 있습니다. 예수님의 보호아래 이렇게 살길 원합니다.

- 전생명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