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난 속에서도 경외하게 하소서! (잠13~15/행13~15)

"하나님이여 내 마음이 확정되었고 내 마음이 확정되었사오니 내가 노래하고 내가 찬송하리이다. 내 영광아 깰지어다! 비파야, 수금아, 깰지어다 내가 새벽을 깨우리로다! 주여 내가 만민 중에서 주께 감사하오며 뭇 나라 중에서 주를 찬송하리이다! 무릇 주의 인자는 커서 하늘에 미치고 주의 진리는 궁창에 이르나이다. 하나님이여 주는 하늘 위에 높이 들리시며 주의 영광이 온 세계 위에 높아지기를 원하나이다." (시57:7~11) 

하나님을 찬양하기로 내 마음을 확정한다. 그리고 자신의 모든 존재를 깨워 주를 찬양한다. 

하나님은 찬양받기에 합당하신 분이시다. 주의 영광이 온 세계위에 높아지길 원합니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에게는 견고한 의뢰가 있나니 그 자녀들에게 피난처가 있으리라.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은 생명의 샘이니 사망의 그물에서 벗어나게 하느니라" 

(잠14:26~27)

14장은 여호와 경외함을 3번 말한다.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생명의 샘이며, 그에게는 견고한 의뢰가 있다. 여호와를 경외함으로 흔들림없는 삶을 살길 원한다.

  

"제자들의 마음을 굳게 하여 이 믿음에 머물러 있으라 권하고 또 우리가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가려면 많은 환난을 겪어야 할 것이라 하고"(행14:22)

바울을 신으로 세우려고 했던 사람들이 바울에게 돌을 던져 죽은 줄 알고 성밖으로 던졌다. 바울은 툭툭털고 일어나 형제들을 말씀으로 권면했다. 

하나님나라에 들어가려면 많은 환난을 겪어야 한다. 믿음으로! 

"하나님은 우리에게 은혜를 베푸사 복을 주시고 그의 얼굴 빛을 우리에게 비추사 주의 도를 땅 위에, 주의 구원을 모든 나라에게 알리소서! 하나님이여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시며 모든 민족들이 주를 찬송하게 하소서! 온 백성은 기쁘고 즐겁게 노래할지니 주는 민족들을 공평히 심판하시며 땅 위의 나라들을 다스리실 것임이니이다" 

(시67:1~4)

하나님의 은혜만이 나에게 복이며, 하나님을 뵙는 것만이 내가 하나님을 증거할 힘과 능력입니다. 

제가 하나님을 증거하며 구원을 선포할 때 하나님이 함께 증거해 주셔서 열방이 듣고 하나님을 찬송하게 하시며, 하나님의 심판이 온 땅에 임하게 하소서! 

- 전 생명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