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의 영, 성령안에서 살게하소서 (욥31~35/요일3~5)

"내가 주의 성전을 향하여 예배하며 주의 인자하심과 성실하심으로 말미암아 주의 이름에 감사하오리니 이는 주께서 주의 말씀을 주의 모든 이름보다 높게 하셨음이라"(시138:2)

주님! 주님의 임재가 있는 성전을 향해 저는 예배하며, 주님의 성품이신 인자와 성실로 말미암아 주의 이름에 감사합니다. 

이것을 주께서 주의 말씀을 주시고, 그 말씀을 성취해 가심으로 주의 말씀을 높게 하셨기 때문입니다. 

주님, 오늘도 주님의 임재를 갈망하며, 주님의 인자하심과 성실하심 안에서 주님이 말씀을 사모하며 듣고 순종하게 하소서! 

 

"하나님의 영이 나를 지으셨고 전능자의 기운이 나를 살리시느니라."(욥33:4)

나를 지으신 하나님의 영이 내 안에 임하셔서 나의 삶을 인도하시고 나를 이끄신다. 나는 하나님의 영에 얼마나 둔감한가? 

내 안에 계신 성령님께 얼마나 귀 기울이지 못하는가? 전능자의 영이 내 안에 계신 것을 얼마나 나는 감격하며 누리며 살고 있는가? 

주여! 저를 긍휼히 여기셔서 성령으로 온전히 동행하며 살게 하소서!

 

"그의 계명은 이것이니 곧 그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믿고 그가 우리에게 주신 계명대로 서로 사랑할 것이니라. 그의 계명을 지키는 자는 주 안에 거하고 주는 그의 안에 거하시나니 우리에게 주신 성령으로 말미암아 그가 우리 안에 거하시는 줄을 우리가 아느니라" (요일3:23~24) 

예수님을 믿고, 서로 사랑할 때 주안에 거하며, 주도 그 안에 거하고, 성령님이 확증해 주십니다. 예수님을 믿고 서로 사랑함으로 예수 안에 살게 하소서 

"의인은 종려나무 같이 번성하며 레바논의 백향목 같이 성장하리로다. 이는 여호와의 집에 심겼음이여 우리 하나님의 뜰 안에서 번성하리로다. 그는 늙어도 여전히 결실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이 청청하니, 여호와의 정직하심과 나의 바위 되심과 그에게는 불의가 없음이 선포되리로다" (시92:12~15)

하나님의 집, 하나님의 품안에 심겨서 사는 자는 의인으로 성장하며 번성합니다. 늙어도 여전히 결심하며 진액이 풍족하고 빛이 청청합니다. 

주님 품 안에서 이처럼 하나님의 정직과 저의 바위 되심과 불의가 없음을 선포하며 주님 안에서 살게 하소서! 오직 주님의 품만이 저의 삶의 장소입니다! 

-전 생명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