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나라의 비밀을 아는 마음을 주소서!

제자들이 예수께 나아와 이르되 어찌하여 그들에게 비유로 말씀하시나이까? 대답하여 이르시되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그들에게는 아니되었나니, 

무릇 있는 자는 받아 넉넉하게 되되 없는 자는 그 있는 것도 빼앗기리라. 그러므로 내가 그들에게 비유로 말하는 것은 그들이 보아도 보지 못하며 들어도 듣지 못하며 깨닫지 못함이니라. 

이사야의 예언이 그들에게 이루어졌으니 일렀으되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할 것이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리라. 

이 백성들의 마음이 완악하여져서 그 귀는 듣기에 둔하고 눈은 감았으니 이는 눈으로 보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달아 돌이켜 내게 고침을 받을까 두려워함이라 하였느니라.(마13:10~15) 

 

묵상

성령으로 귀신이 쫓겨나갔다면, 하나님나라(천국)는 이미 그 사람에게 이뤄졌다. 

그리고 예수님은 예수님의 가족에 대해서 말씀하시고, 천국의 비밀에 대해서 말씀해 주셨다. 

천국을 어떻게 알고, 천국의 비밀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천국의 비밀은 일상 삶 속에 있다는 것이다. 예수님 비유의 말씀 속에 천국이 있다. 

매일 듣고, 읽는 하나님의 말씀 속에 천국이 있다. 예수님이 해 주시는 이야기 안에 하나님나라의 비밀이 감춰져 있다. 

그 첫 번째 천국의 비유는 매일 먹고 사는 양식을 얻기 위해 농사를 짓는 것이다. 씨를 뿌리고, 그 열매를 거두는 이야기이다. 

이것은 우리의 삶이다. 씨를 뿌리는 사람은 열매를 거두려고 씨를 뿌린다. 그런데 씨가 뿌려진 곳이 여러 곳이다. 길가와 돌밭과 가시떨기와 좋은 땅에 씨가 뿌려진다. 

이 씨 뿌림은 일반적인 농사가 아니다. 천국의 농사이다. 이 농사에서 중요한 두 요소는 바로 씨와 씨가 뿌려진 곳이다. 

씨는 동일한 씨이고, 뿌려진 곳의 차이에 따라 열매를 거두는 것이 달라진다. 

연이어 나오는 말씀을 통해 이 씨는 하나님의 말씀이며, 떨어진 곳은 말씀을 듣는 사람임을 알 수 있다. 

동일한 하나님의 말씀이 어디에 떨어지느냐에 따라 전혀 열매를 맺을 수 없을 수도 있고, 30배, 60배, 100배의 열매를 맺을 수 있다. 

기본적으로 하나님나라의 비밀은 이렇게 말씀으로 전파되고, 말씀을 듣고, 그 말씀에 의해서 열매를 맺는 것이다. 

하나님의 말씀이 아무리 풍성한 열매를 맺을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말씀을 받는 사람의 상태에 따라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놀라운 하나님나라의 비밀이다. 

하나님은 하나님나라의 생명을 모든 상태의 사람들에게 공평하게 나눠 주신다. 

길가와 돌밭과 가시떨기와 좋은 땅을 먼저 구분하여서 씨를 뿌리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나라의 농사는 모두에게 균등한 기회를 주려고 힘쓴다. 그러나 어떠한 마음을 가지고 있느냐? 

마음이 완악하면, 귀가 둔해서, 듣지 못하고, 눈을 감아서 보지 못하고, 마음으로 깨달아 돌이키지 못하는 상황이 된다. 

하나님나라의 비밀은 하나님의 말씀과 마음의 관계이다. 

하나님의 나라는 누구든지 받아들일 수 있는 방법으로 가까이에 있다. 

그러나 마음으로 그 나라, 그 나라의 말씀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하나님나라가 왔다가 갔는지도 모르고 그냥 살아가게 된다. 

하나님나라는 멀리 있지 않다. 가까이에 있다. 항상 내 주위에 있다. 아니 내 안에 있다. 

그 하나님나라를 발견하는 마음을 가진 자가 되길 원한다. 

나는 거의 매일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다. 그리고 하루 중에도 자주 하나님의 말씀을 접한다.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으로 말미암는 하나님 나라-천국-을 얼마나 경험하며 살고 있는가? 

나는 옥토인가? 나는 참으로 옥토가 되어 듣고 깨닫고, 보고 통찰력을 얻으며, 하나님나라에서 살길 원한다.

 

기도

주님! 항상 저와 함께하시는 성령님으로 말미암아 하나님나라를 살길 원합니다. 

깨어 있게 하시며, 주님의 말씀으로 말미암아 30배, 60배, 100배의 결실을 맺는 삶을 살길 원합니다. 

하나님나라는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아주 가까이에 있음을 알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깨어서 하나님나라를 감지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며, 그 말씀의 열매를 맺는 삶을 살길 원합니다. 

하나님나라의 자녀로 온전한 삶을 누리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전 생명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