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다 팔아 사는 천국을 소유하게 하소서!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며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사느니라.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사느니라. 

또 천국은 마치 바다에 치고 각종 물고기를 모는 그물과 같으니, 그물에 가득하매 물 가로 끌어 내고 앉아서 좋은 것은 그릇에 담고 못된 것은 내버리느니라.(마13:44~48) 

 

묵상

천국(하나님나라)는 어떤 것인가? 

천국은 밭에 감춰져 있는 보화(보물들의 무더기)와 같다. 천국은 이 세상의 그 어떤 것과도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고귀하고 가치 있다. 

보잘것없어 보이는 광야 땅을 살 사람은 없다. 농사를 지을 수도 없고, 당장 그 땅에서 수익이 나지도 않는다. 그 땅은 가치 없는 땅처럼 보인다. 

그러나 그 안에 각종 보물들이 감춰져 있다. 만약 가치 없는 땅에 비교할 수 없는 값진 보물이 감춰진 것을 발견했다면 어떻게 할까? 

사람이 그것을 발견하면, 먼저 말할 수 없는 기쁨을 느낄 것이다. 

그러나 거기서 멈추지 않고, 그 보물(천국)을 소유하기 위해서 자기가 가진 모든 소유를 다 팔아서, 그 보물이 감춰진 땅을 살 것이다. 

천국을 사는 행동으로 과감하게 옮기는 것이다.  

그다음에 나오는 비유를 통해 천국은 수동적인 보물이 아니라, 능동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천국은 감춰져 있기만 하지 않고,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다. 

천국도 좋은 진주를 구하며, 찾아 다닌다. 그리고 그 진주 하나를 발견하고, 천국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산다. 이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보여주신 열망이다. 

천국은 좋은 진주를 찾아 나서는 장사이다. 하나님나라는 발견되기만을 바라지 않고, 찾기 위해서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나라이다. 

하나님은 영혼을 찾아 나서신다. 사람들을 좋은 진주라고 말씀하신다. 

사람들을 찾기 위해서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팔아서, 사람들의 영혼을 사셨다. 하나님나라는 지금도 적극적으로 행동하신다. 

그러나 천국은 마치 바다에 쳐서 각종 물고기를 모는 그물과 같다. 천국은 가능하면 많은 물고기를 낚으려고 하는 그물이다. 

그래서 많은 물고기를 낚아 천국(하나님나라)에 들이려고 한다. 그러나 좋은 물고기와 나쁜 물고기를 구별하는 때가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좋은 물고기는 천국에 들어가지만, 나쁜 물고기는 버림을 받는다. 천국은 의인과 악인을 이렇게 구별한다. 

천국과 같이 보배로운 것은 없다. 그러나 천국은 나(우리)를 보배롭다고 하신다. 

그러므로 하나님은 사람들을 구하기 위해서 외아들 예수님을 아낌없이 내어주셨다. 

그러나 이러한 놀라운 복음을 받아들이는 의인이 있는가 하면, 배척하는 악인이 있다. 

천국은 의인과 악인을 구별한다. 천국은 나를 구원하는 능력이시다. 

나는 이 놀라운 복음을 받아들이며, 이 복음으로 살길 소망한다. 

연이어 나오는 말씀에 이 놀라운 보물을 발견하지 못한 어리석은 갈릴리 사람들을 보게 된다. 

그러나 제자들은 천국을 발견하여 예수님을 따르는 것을 포기하지 않았다. 

제자들은 천국에 의해서 발견된 진주였던 것이다. 

나도 천국에 의해 발견된 진주가 되길 원하며 천국을 발견하고 나의 모든 소유를 다 팔아 천국을 사는 자가 되길 소망한다. 

 

기도

주님! 오늘 아침에 천국을 발견하는 말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천국을 사모하며, 천국을 사기 위해서 저의 모든 소유를 다 팔게 하소서! 

제가 참으로 천국에 의해서 발견된 진주가 되길 원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놀라운 복음으로 살게 하소서! 천국을 사모하며 갈망하며, 천국을 사는 자가 되게 하소서! 

놀라운 천국은 포기하지 않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 전 생명

 


 

공유하기: